* 사진을 클릭하시면 연사 상세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ㅋ
모한 쿠마르
인도 개발도상국연구원
원장
기조세션
모한 쿠마르
인도 개발도상국연구원
원장
모한 쿠마르 대사는 2018년 6월부터 개도국연구원(RIS) 원장을 맡고 있다.
인도 외교부에서 36년간 경력을 쌓았고 주 프랑스 인도 대사를 지내는 중 그의 리더십 하에 인도-프랑스 간의 전략적 파트너십이 방위, 우주, 핵 및 태양 에너지, 스마트 도시 및 투자 등의 분야에서 통합되었다. 그는 주 바레인 인도 대사를 맡기도 했다.
쿠마르 대사는 국제무역 분야에서도 잔뼈가 굵은 베테랑이다. GATT(관세와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및 세계무역기구(WTO)의 인도 대표 수석 협상가를 맡았으며, 지적 재산권, 서비스, 분쟁 해결 및 무역기술장벽 및 규칙 등의 분야에서 협상을 맡기도 했다. 또한 마라케시(1994), 시애틀(1999)과 도하(2001)에서 개최된 WTO 각료회의에 인도 대표단으로 참가했다. 그는 외교부 국장 및 부서장을 지내면서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미얀마, 몰디브와 같은 이웃 국가들과의 관계를 강화했다.
쿠마르 대사의 전문분야는 외교적 관행 및 외교 정책, 인도와 이웃국가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다자간 협상(무역 협상), 기후변화 및 세계화 등이다.
델리 대학교 경영학 석사(MBA)를, 파리정치대학교(Sciences Po University)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2017년부터 진달(Jindal) 국제관계대학교 외교실무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대학 학과장으로서 국제관계 및 글로벌 이니셔티브 업무를 담당하고 있기도 하다.
저서로는 『WTO 협상의 역학: 내부자의 보고』(2018)를 출간했다.
스티브 킬렐레아
호주 경제평화연구소
설립자
기조세션
스티브 킬렐레아
호주 경제평화연구소
설립자
스티브 킬렐레아는 첨단기술사업 발전 분야의 뛰어난 기업가이자, 지속가능한 발전 및 평화에 중점을 두는 활동을 최전선에서 이끌고 있는 자선가이기도 하다.
지난 20년 동안 킬렐레아는 자신의 비즈니스 스킬을 여러 글로벌 자선활동에 적용하여, 국제적으로 저명한 글로벌 싱크탱크인 경제평화연구소(IEP)와 현재까지 직접적인 수혜 인원이 300만명에 달하는 사적(가족)자선단체인 채리터블 파운데이션을 설립했다.
킬렐레아는 20여년 전 호주 최대의 민간 해외원조단체 중 하나인 채리터블 파운데이션(The Charitable Foundation, TCF)을 설립했다. TCF의 획기적인 프로그램은 긴급구호 및 빈민구호, 환경재활, 전직 소년병 재활 등 세계 최빈곤층에 변화를 가져다준다.
평화를 이루기 위해 힘쓴 공로로 그는 노벨평화상 후보에 두 번이나 지명되었다. 그는 또한 독립적인 싱크탱크인 IEP와 세계의 평화로움을 측정하는 주요 기준인 세계평화지수(Global Peace Index)를 설립했다. IEP는 비즈니스와 평화를 분석하고 평화의 경제적 가치를 수량화하는 척도를 개발하는 영향력 있는 비영리 및 초당파적 연구기관이며, 연구는 유엔과 세계은행과 같은 국제기구들에 의해 광범위하게 사용되기도 한다. 2013년에 호주의 재단들로 이뤄진 연합체는 킬렐레아의 IEP 펀딩을 호주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기부 50선 중 하나로 선정했다. 또한 같은 해 무장폭력에 맞선 행동(Action on Armed Violence)단체는 그를 무장폭력을 줄이는데 기여한 100명의 인물들 중 한 명으로 선정했다. 그는 전 국가 수장들로 구성되고 민주주의 증진을 위해 설립된 독립기관인 마드리드 클럽에 소속되어 있으며, 종교간 이해 및 평화를 증진하는 세계 최대규모의 기관인 평화를 위한 종교(Religion for Peace) 명예회장이다.
첨단기술분야의 기업가로서 킬렐레아는 인티그레이티드 리서치(Integrated Research, IR)라는 호주의 선두적인 IT기업을 설립했다. IR는 30년 간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컴퓨팅 및 IP 텔레포니 환경을 위해 프로그노시스(PROGNOSIS) 퍼포먼스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를 제공해왔다. CEO 겸 회장인 킬렐레아의 지시를 통해 IR는 세계적인 수준의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50여개국에 흩어져있는 세계 최상위 기관들이 IR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다. 킬렐레아는 8년 동안 호주정보산업협회 이사로 재직했으며, 국제비즈니스분석협회 호주지부 및 호주연방과학산업연구소를 비롯한 여러 민간기업 및 정부 이사회에서 활동했다. 또한 2001년 전세계적으로 응용가능한 신기술 전문 투자 벤처캐피탈인 스마터 캐피탈(Smarter Capital)을 설립했다.